자영업의 홍보 목적이든
마켓으로 옷을 팔고 있던
기자단 및 체험단 활동을 하던
그냥 취미로 블로그를 하던
내 블로그에 광고가 달려
소소하게 광고비가 들어온다면
신청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
신청방법
수익 늘리기 위한 방법
세 가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란?
미디어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배분 받는
광고 매칭 및 수익 공유 서비스입니다.
말로는 어렵죠?
아래와 같이 노출되는
광고를 애드포스트 라고 합니다.
본문 중간과
하단에 광고가 달립니다.
가끔은 연관 키워드에 맞게
광고가 달리기도 합니다.
관심 있는 사람들이 검색으로 들어와서
관심 있을법한 광고가 들어오니
클릭률도 높겠죠?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
공식적인 가입 조건은
"네이버를 이용하는 만 19세 이상의
사용자라면 개인, 개인사업자, 영리법인
모두 애드포스트의 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라고 나와 있지만
단순하게 만 19세 이상자에게
모두 허락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스마트봇이 있어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에 대해
직접 물어보았습니다.
운영 기간, 방문자 수, 페이지뷰, 게시글 수
광고매체로 적합한지 확인
거의 이제 막 시작해서
게시글도 별로 없고
운영 기간도 짧거나
선정적인 게시글
도박, 불법 광고
등이 있는 경우라면
적합하지 않다
판단할 것입니다.
블로그 개설 90일 이상
게시글 수 50개 이상
평균 방문자 100명 이상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시켜야 한다는
통상적인 룰이 있지만
예외도 가끔 있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방법
네이버 애드포스트 : 미디어 운영의 새로운 즐거움
도움말 로그인 메뉴 궁금할땐 애드포스트 스마트봇 정보를 나누는 즐거움에 수익을 더하는 기쁨까지! 네이버 애드포스트 Beta 애드포스트 시작하기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미디어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배분받는 광고 매칭 및 수익 공유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많은 광고주들을 손쉽고 빠르게 만날 수 있습니다. 혹시 "매번 같은 광고만 노출되면 식상할텐데.", "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면 어쩌지?"와 같은 걱정을 하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이제는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여기에 다양한 분야에 걸쳐 광고 게재를 희망하는 많은 광고...
adpost.naver.com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왼쪽 바에 '미디어 관리' 탭에
'미디어 등록'을 눌러주세요.
네이버 미디어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주시고
블로그, 포스트, 밴드 중
원하는 미디어를
선택해 주세요.
미디어 추가하기에
해당 미디어가 맞는지 확인 후
선호 주제를 선정해 주세요.
선호 주제를 선택했다고 해서
반드시 그 광고가 노출되는 건
아니라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주제 선정을 완료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미디어 등록이 완료됩니다.
미디어 검수에는 5영업일이 소요되며
검수 결과는 메일로 별도 안내가
나간다고 합니다.
또한 각 미디어 등록 개설일 90일이
경과한 경우 한해 등록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상태에 보면
정상
보류 (검수 요청)
검수 중
3가지에 더해서
'반려'가 있습니다.
'반려' 버튼이 떴다면
미디어에 선정적인 글이나
불법적인 게시글이 있어
광고 노출이 불가한 경우라
재신청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검수 중 상태에서
5영업일 정도가 지나면
정상 혹은 보류로 넘어갑니다.
보류가 떴다면
개설일 90일 이상
게시글 50개 이상
평균 일방문자 100명 이상
조건을 다시 맞춘 후
검수 요청을 눌러 재도전 해보세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늘리는 방법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단기적
2. 장기적
결국은 조회 수를 높여
많은 유입이 있어야
많은 클릭이 일어나
수입이 발생하겠죠.
단기적 방법은
이슈 키워드 공략입니다.
4월 8일 아침 오세훈 서울시장 당선 소식과
공약, 임기 정보가 담긴 포스팅을 올렸고
일 방문자 13,023회를 찍었습니다.
개표가 3시에 끝나고 포스팅을 8시 정도
올렸으니, 조회 수가 잘 나올 수 있었죠.
그에 상응하여 16,584회 광고 노출이 되었고
4월 8일 44회의 광고 클릭이 있었습니다.
수입은 7,151원이 들어왔습니다.
네 가지 그래프가
서로 비슷하게 생겼죠?
중복 포함해서 13,023 조회 수에
16,584번의 노출, 44회의 광고 클릭
7,151원의 수입
10배로 불려서
13만 조회 수라면
7만 원의 광고 수익이
하루에 들어올 수 있겠죠.
단기적 방법은 실시간 검색어를
좇아가는 것이지만 단발성으로
조회 수가 다시 사그러듭니다.
계속 실시간 검색어 사냥을
하러 다녀야 해서
금방 지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회 수와 수익이
곧바로 눈에 들어오니
가끔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장기적 방법은
나만의 전문분야를 파서
꾸준하게 포스팅하는 것입니다.
다만, 초반 수입은 적어서
본인이 좋아하는 주제가 아니라면
쉽게 지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블로그와 인플루언서로
내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애드포스트 뿐 아니라
추가적인 부수입의 원천이 될 수 있으니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에
좋은 수단이 될 수 있겠죠.
https://blog.naver.com/dkgoggog21/222298673830
21년 3월 파이프라인 결산 :: 네이버 애드포스트, 주식 투자 수익 등
2월에도 썼고, 3월에는 안 쓸려고 했는데최근 인플루언서들 경쟁도 심해지고...이런 결산 및 인증글들 또...
blog.naver.com
실제 어느 경제 인플루언서님의
수익 인증을 보니
매월 300만 원 받고 계시더군요.
양질의 글을 포스팅하려면
네이버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부합해야 합니다.
어떻게 글을 작성하고
키워드를 잡아야
유입에 도움이 될까요?
다음에는 블로그 키워드 잡는 법과
네이버에서 요구하는 글 작성법을
말씀드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